▶ 연말정산이란?

 

근로자의 1년간 근로소득(급여, 상여등)을 합산하여 납부세액을 최종확정하는 절차입니다.

 

▶ 연말정산 자료 제출 시 주의사항

  • 주민등록표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는 연말정산 대상자 모두 제출해야 합니다.
  • 기본공제(인적공제) 대상자는 별도로 꼭 정리해서 주셔야 합니다.
  • 제출기한 (1월 31일) 내 접수되지 않은 근로자의 경우 표준공제만 반영해서 신고처리 됩니다.

 

 

▶ 제출 서류 리스트

 

1. 국세청 연말정산간소화 사이트에서 PDF 파일을 다운받아 제출 : 다운로드방법 ☞ https://help-jinyu.tistory.com/10

 

2. 전근무지 원천징수영수증 원본을 수령하여 보관하고 스캔본을 제출

 

3. 기타공제항목 원본은 보관, 스캔본 제출

 

반응형

+ Recent posts